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글을 발행하였지만 구글 검색창에서 노출이 안되고 있거나 노출이 되고 있는지 검색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볼려합니다.

 

구글에서 크롤링은 빠르면 몇시간 늦으면 몇일 걸리는 일들이 다반사입니다. 사이트 신뢰도나 SEO에 따라서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지만,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저 같은 블로거들의 글들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구글 가이드에 따르면 하루 50개까지 색인 생성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검색창에 노출시키고 싶으시다면 해당 방법을 발행할 때 마다 수행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구글 검색 노출 확인 방법

 

1. 제목글 그대로 따옴표를 붙여 검색창에 입력

 

제목 그대로 입니다. 발행한 블로그 글의 제목을 따옴표를 붙여 복사하셔서 구글 검색창에 검색해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따옴표를 붙이는 이유는 따옴표 내의 글은 검색 시 꼭 포함 시키는 명령어이기 때문에 검색에 용이합니다.

 

2. site:블로그 url입력

 

구글 검색창에 site: 뒤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해당 블로그에 올리신 글들이 모두 다 노출됩니다. 하지만 색인 등록이 안되었다면 그 글이 제외된 결과만을 볼 수 있습니다.

 

예) site:outdevelop.tistory.com

 

3. 구글 서치 콘솔 이용하기

 

구글 서치 콘솔 내의 URL 검사를 이용합니다. 위의 메뉴 URL 검사에서 해당 블로그 글의 주소를 붙여넣으셔서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글은 디폴트로 블로그 주소/숫자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구글 색인 생성 요청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하시고 1 ~ 2분 걸린다고 나타나지만 몇 십초 이내에 완료됩니다. 그럼 구글에서 빠르면 몇시간 이내에 아래와 같이 등록되어 있다고 나타납니다.

 

 

 


 

해당 방법을 요약하자면 글을 썼으니 내 글을 크롤링해주세요. 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글 작성 후 습관처럼 해당 방법을 사용하시면 노출도 빨리 되고 등록에 대해서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BELATED ARTICLES

more